Wednesday, January 21, 2009

쓰기숙제 - 제3, 4과

For chapter 3, we are required to write a letter to our friend or teacher to talk about our experience in learning Korean. Guidelines were provided. In the letter, we are required to cover our motive of learning Korean, the difficulty we faced, the differences between Korean and our mother tongue and to introduce a good method of learning Korean.

편지쓰기

빌리 씨,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어요?

저 에게 보내신 편지를 잘 받았어요. 저는 축복을 많이 해 주신 빌리 씨덕분에 즐겁게 잘 지내고 있어요. 이제 강추위가 와서 서울이 꽁꽁 얼어 있어요. 저는 몹시 추위를 타서 이번 주말에 하기로 할 계획을 다 취소하고 기속사에 있으면서 편지를 쓰기로 했어요. 다음 달에 빌리 씨는 첫번째 한국어 능력 시험을 볼 것이지요? 많이 걱정하지 마세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얼마든지 어렵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지요. 어쨌든 이번 능력 시험 잘 보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한국어 배우게 된 주요 동기가 한국어를 통해서 한국 문화를 더욱 알 수 있는 것이지요. 한국어를 오랫동안 계속 배우고 싶으면 배우게 된 동기가 아주 중요해요. 동기가 잘 못되면 한국어를 잘하는 가능성도 높지 않을 뿐만 아니라 중간에 포기할 가능성도 높게 되더라고요. 결국 한국어를 잘 할지는 동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빌리 씨도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다고 하셨지요? 그렇게 하면 한국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지요.

저 는 한국어를 처음 배웠을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발음과 듣기예요. 예를 들면 '오', '어', '우'와 '다', '따', '타'의 발음을 말할 때도 들을 때도 분명히 구분하지 못했어요. 또한 한국어 숫자중의 ‘이’ 와 중국어 숫자중의 ‘일’의 발음이 엄청 똑 같아서 헷갈린 경우도 많더라고요. 빌리 씨도 초보자이니까 이런 어려움을 겪으면 신경 많이 쓰지 마세요. 한국어를 꾸준히 공부하다가 보면 모두 다 차츰차츰 구분할 수 있을거예요.

한국어와 중국어가 비슷한 점이 많지만 그것이 장점도 되고 단점도 돼요. 저는 원래 한국어와 중국어가 비슷한 점이 많아서 한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공부한 후에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도 한국어에 한자가 많이 나와서 중국어를 잘 아는 사람들에는 어느 정도 도움이 돼요. 그 것은 장점이에요. 한국어는 한자가 많이 사용되지만 어떤 한자와 중국어 중의 의미가 조금 달라요. 예를 들면 한국어의 ‘인간’의 뜻은 사람이에요. 중국어로 설명하면 ‘인간’의 뜻이 사람이 살고 있는 공간이에요. 중국어를 잘 아는 사람들이 한국어를 배울 때 헷갈린 경우도 있는 점이 단점이에요.

한국어를 잘 하고 싶으면 발음과 말하기, 어휘, 쓰기, 읽기, 듣기 등 다 골고루 배워야 되어요. 틀려도 꼭 한국어를 많이 사용하고 한국어로 많이 말하세요. 열심히 엽습하는 수밖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럼 우리 같이 노력합시다.

오늘은 여기서 줄일게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게 잘 지내세요.

다음에 또 편지할게요. 안녕히 계세요.

2009년 1월 11일
한국에세
아름다움 드림

선생님의 콤멘트: 글에 정성이 많이느껴지네요! 빌리씨가 좋아하겠어요 ㅋㅋ


For chapter 4, we are required to write about our thought on gender equality. The deadline for the essay was one day before mid-term test. Fortunately, we were only required to write 300 words. The normal requirement is 600 words.

내가 생각하는 남녀 평등

남 녀가 몸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전통 사회속에서 역할도 다르게 되었다. 전통 사회는 힘든 일이 대부분이라서 남자가 여자보다 더 중요하는 의식도 저절로 형성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정보시대덕분에 여자의 사회적인 역할은 빠르게 변할 수는 있다.

남녀 평등이 내생각에는 기회평등, 대우평등, 인정평등 등 3가지 필요한 조건이 있는데 직장과 사회에서 능력과 성적대로 성 차별이 없이 평등적으로 기회, 대우, 인정 등 남자만큼 여자에게도 주는 것이다.

남녀 평등이 실현될 경우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 장점은 국가의 경제가 필요한 노동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점은 가정의 문제가 점점 많아진다. 그래도 남녀 평등이라는 주장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선생님의 콤멘트: 이주제로 생각을 표현하기에는 원고지가 좀 부족하죠?

No comments:

Post a Comment